어디에나 있는 행복을 알리는 자원봉사 > 일간달그락

본문 바로가기


일간달그락

일간달그락

어디에나 있는 행복을 알리는 자원봉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4-03-07 19:56 조회47회 댓글0건

본문

지난 주말, 라온 청소년들과 익산 애벌레숲자연학교 김은희 대표님은 환경과 생명을 지키는 자원봉사활동을 기획하는 모임을 가졌습니다. 지난 청소년기자 아카데미에서의 인연으로, 라온 환경을 지키는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는 청소년들의 이야기에 시간을 내어 찾아와 이야기를 나누어주셨습니다. 
달그락 공간과 라온을 처음 만나신 대표님을 위해 라온 활동을 직접 소개하고 기획모임의 과정을 기록하며 참여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찾아보면 어디에나 있는 행복을 알리는 자치기구라며 라온을 소개하는 이준우 청소년의 눈빛에서 열의가 느껴집니다.
김은희 대표님께서는 동물권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해 공부하고 여러 기관과 연계해 활동을 진행하는 것을 안내하며, 철새 등 조류를 보호하는 활동을 위해 충돌 방지 스티커를 붙이는 활동을 함께 기획했습니다. 쓰레기로 버려지는 자원의 순환, 봉사활동을 통해 확인한 현황의 데이터화의 중요성을 안내해주셨습니다. 라온 역시 더욱 많은 청소년들과 함께 활동을 진행하는 것에 대한 기대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청소년과 지역의 다양한 분들이 연대해 활동을 만들어가며 긍정적인 변화로 이어가는 과정에 있습니다. 어느덧 찾아온 3월, 모두의 새로운 시작에 함께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Written By. 조용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일간달그락 목록

게시물 검색

(사)들꽃청소년세상전북지부 / 대표: 정건희 / 사업자등록번호: 476-82-00028 / 주소 : 전북 군산시 월명로 475-1(월명동) 3층 청소년자치연구소
TEL : 063-465-8871 / FAX : 063-466-8871 / 이메일 : jbyar@daum.net / 업무시간: 화-토 10:00 ~ 19:00
Copyright (C) 2020 Youth autonomy worker's off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