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배움터 l 이재명 l 세상이 내안으로 들어온 날 > DYBS

본문 바로가기


DYBS

DYBS

누구나 배움터 l 이재명 l 세상이 내안으로 들어온 날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7-13 10:55 조회441회

본문

"저는 잠자는 걸 되게 좋아하고요. 꿈꾸는 것도 좋아합니다. 한동안은 꿈 일기라는 것도 써본 적이 있어요. 하고 싶은 것들을 꿈꾸고, 그 꿈꾸는 것들을 이루는 것도 굉장히 좋아합니다. 지금 제가 꿈꾸는 것들을 많이 이루어가고 있고요. 오늘 나누고 싶은 주제는 '이중성'입니다. 쉽게 표현하면 겉과 속이 다른 거죠. 그런데 제가 여기서 표현하는 이중성은 '온전함을 추구하는가' VS '완벽함을 추구하는가' 이렇게 구분을 지으려고 해요. ‘내가 부족할 수 있다’, ‘나는 늘 배울 준비가 되어있다’ 라고 수용하는 자세를 저는 [온전함]이라고 표현을 하고 싶고요. 이상과 기준을 높게 잡고 그 기준에 미치지 못하면 좌절하거나, 기준 이상을 취했을 때 우월감이 생기는 것을 완벽함이라고 정의를 하고 싶어요. 여러분들은 어떤 것을 추구하고 있나요?"


누구나 배움터 첫 번째 이재명 강사는 장수에서 삶을 살고 있으며, 청소년을 중심으로 한 ‘평화운동가’입니다. 청년의 때부터 지금까지 현장에서 주로 청소년활동을 했습니다. 청소년 현장에서 10년여 정도 일을 하다 내면의 이중성과 소진을 극복하고자 일을 멈췄습니다. 그 이후 5년 동안 전국의 스승을 찾아 절에도 들어가보며 광야를 지나왔습니다. 지금은 장수에서 청소년들과 평화지대를 구축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나 뿐만 아니라 타인에게도 '평화'의 가치를 알리고자 결심했던 동기가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DYBS 목록

Total 31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사)들꽃청소년세상전북지부 / 대표: 정건희 / 사업자등록번호: 476-82-00028 / 주소 : 전북 군산시 월명로 475-1(월명동) 3층 청소년자치연구소
TEL : 063-465-8871 / FAX : 063-466-8871 / 이메일 : jbyar@daum.net / 업무시간: 화-토 10:00 ~ 19:00
Copyright (C) 2020 Youth autonomy worker's off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