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그락 회원이 다함께 모여 1년을 돌아보고 계획하는, 제 6차 달그락자치기구연합회 정기총회 > 주간달그락

본문 바로가기


주간달그락

주간달그락

달그락 회원이 다함께 모여 1년을 돌아보고 계획하는, 제 6차 달그락자치기구연합회 정기총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02-22 16:42 조회247회 댓글0건

본문

32c2adfde940cafe63dd1d1386519eff_1645515697_9316.jpg
 
지난 토요일(19일) 오후, 제 6차 달그락자치기구연합회 정기총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달그락 정기총회는 1년동안 연합회에서 진행한 활동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1년도 계획하는 의미있는 자리입니다.
조민성 회장, 이진영 부회장의 사회로 제 6차 달그락 정기총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 감염 방지를 위해 온라인을 중심이로 진행하였습니다.
정기총회는 조민성 회장님의 성원보고로 시작되었습니다. 총 73명의 청소년 중 24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하였고, 발표를 맡은 청소년들이 오프라인으로 12명이 참석하였으며, 19명이 위임장을 보냈습니다. 전체 회의원의 과반수 이상이 참여하여 총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전주에서부터 정기총회에 함께 해주시기 위해 청소년위원회의 김선녀 위원장님께서 와주셨습니다. 정기총회에 참석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따뜻한 격려와 인사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이후에는 정건희 소장님께서 달그락 달그락의 존재의 이유와 총회의 의미에 대해서도 안내해주셨습니다.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청소년 친화적인 지역사회를 꿈꾸며, 인간다운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우리가 모두 함께 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4D 대표자회에서 2021년에 진행된 1년간의 활동보고가 있었습니다. 조민성 회장과 김동규 부회장이 함께 준비한 2021년 공약이행사항 보고와 2021년 연합회 사업보고가 먼저 이루어졌고, 다음으로는 이진영 부회장의 달그락 자치기구 연합회 예산보고가 이어졌습니다.
4D 대표자회의 공약으로는 대표자회 보고회 방송, 달그락 이슬 우산, 분실물 센터, 친목회 등이 있었습니다. 이달의 방송상을 제외한 모든 공약을 이행하였고, 대표자회 보고회 방송중 김동규 부회장의 쇼츠 영상은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조회수가 296회가 되었음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연합회 활동으로는 매달 정기적으로 대표자회 회의, 대표자회의 회의를 진행하며 연합회 활동을 함께 기획하고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매년 4월에 진행하고 있는 4.16 추모활동에서는 '내 삶에 세월호라는 배 띄우기'라는 주제로 기억 공유회를 진행했습니다. 6월에는 리더십 트레이닝을 진행했었는데요. '컬러와 심리, 색채로 전해주는 리더십 이야기'라는 주제로 S뷰티스쿨의 김지현 위원님이 강의를 진행해주시고, 달그락을 오래 활동한 선배님들과의 토크쇼도 진행되었습니다. 상상캠프 '정당하게 참여하는 시민들'은 청소년 정당을 구성하고 정책제안을 이끌어내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달그락 청소년 참여포럼 '달가움'에서는 정치사회, 교육, 환경, 복지, 경제분과로 나누어 회의를 통해 정책을 만들고 토론하며 달그락 청소년 정책제안 10대 의제를 만들었습니다. 달달파티 "Step Up : 모두의 걸음걸이"에서는 위원님들과 청소년들이 함께 감사와 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각 자치기구의 2021년 활동보고 및 2022년 활동계획 발표가 있었습니다.
발표는 수달 수공예 자치기구의 김도담 대표, ASPECT 기자단의 김나빈 청소년, 어스토리 역사 자치기구의 안성준 대표, 달달베이커리 제과제빵 자치기구의 두민지 대표, With U 바리스타 자치기구의 박시준 대표, 오로라 애니메이션 자치기구의 권예은 청소년, F5 미디어 자치기구의 이해빈 대표, 라온 자원봉사 자치기구의 조민성 대표, 눈맞춤 작가단 자치기구의 김채원 청소년이 진행하였습니다.
각 자치기구별로 어떤 활동을 진행했고, 올해는 또 어떤 활동을 준비하고 있는지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발표가 끝난 후에 청소년들은 "다른 자치기구가 어떤 자치기구가 있는지도 정확히 모르는데, 이번 기회에 서로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알게 되서 의미있었다."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안건토의 시간을 활용하여 회칙을 개정하고, 제 7기 달그락자치기구연합회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기총회는 달그락자치기구연합회의 회원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권리와 의무를 행사하는 중요한 자리입니다. 2021년 연합회 활동과 각 자치기구의 활동을 돌아보고, 2022년의 연합활동을 모색합니다. 각자가 속해있는 자치기구의 활동에만 집중했던 청소년들도 정기총회를 참여하며, 연합회 활동에 대해 이해하게 되고, 달그락에서의 소속감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2022년에는 어떤 모습으로 달그락거릴지 기대해봅니다:)
* 제 6차 달그락자치기구연합회 정기총회 녹화 영상 : https://youtu.be/LGNs14ZaRr4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간달그락 목록

게시물 검색

(사)들꽃청소년세상전북지부 / 대표: 정건희 / 사업자등록번호: 476-82-00028 / 주소 : 전북 군산시 월명로 475-1(월명동) 3층 청소년자치연구소
TEL : 063-465-8871 / FAX : 063-466-8871 / 이메일 : jbyar@daum.net / 업무시간: 화-토 10:00 ~ 19:00
Copyright (C) 2020 Youth autonomy worker's off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