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공간을 찾아 떠나는 공간맛집 탐험대, 두번째 팀모임! > 일간달그락

본문 바로가기


일간달그락

일간달그락

맛있는 공간을 찾아 떠나는 공간맛집 탐험대, 두번째 팀모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05-17 16:44 조회47회 댓글0건

본문

01a2d12f62092e015eacb9aa0b6539f9_1652773443_0077.jpg
 
지난 토요일 맛있는 공간 프로젝트 '역사팀', 문화/여가팀' 청소년들이 팀별 모임을 가졌습니다.
청소년들은 각자가 생각하는 '역사와 관련된 공간', '문화 및 여가 활동이 가능한 공간'을 고민해보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역사팀'에서는 월명동 일대의 역사와 관련된 공간을 모두 정리해본 후 청소년들이 참여 공간으로 만들어 갈 수 있는 공간은 어떤 공간이 있을지 고민해 보았습니다. 역사 공간에서 청소년들이 어떻게 참여 공간으로 만들어 가야할지 막막하기도 하고, 막히는 부분들도 있었지만, 차근차근 공간들을 찾아보며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활동을 진행하며, 역사와 관련된 공간들 안에서 우리는 어떤 활동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이 더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각자 조금 더 고민해보고 다음 모임때 구체적인 이야기를 나누기로 했습니다.
'문화/여가팀'에서는 문화나 여가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찾아보았습니다.
지난 모임때 문화/여가 공간으로 롤러장 등이 이야기 나왔는데, 달그락 인근에는 롤러장 등의 시설이 없어서, 달그락 일대가 아니더라고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몇군데 더 찾아보았습니다.
월명동 일대에는 생각보다 문화/여가 공간이 많지 않았지만, 방탈출이나 야외탈출 등이 있었고, 다양한 공원들이 조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청소년들이 이용 할 수 있는 보드게임 카페 및 롤러장 등은 수송동 일대 등에 집중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기도 했습니다. 월명동 일대의 문화 및 여가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현저히 적음을 확인하였고, 우리가 공간을 더 만들어 보자고 의지를 다지기도 했습니다.
각 공간에서 청소년들이 어떤 활동을 하고 싶은지, 어떤 활동을 할 수 있을지를 고민해보면서 공간을 찾아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아직은 각 공간안에서 정확이 어떤 일들이 일어날지 모르지만, 차차 공간을 방문하고, 공간안의 사람을 만나며, 어떤 역동들이 일어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청소년들이 참여 할 수 있는 공간을 제안해주시고 싶거나, 초대해주시고 싶으신 분들은 편하게 문의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일간달그락 목록

게시물 검색

(사)들꽃청소년세상전북지부 / 대표: 정건희 / 사업자등록번호: 476-82-00028 / 주소 : 전북 군산시 월명로 475-1(월명동) 3층 청소년자치연구소
TEL : 063-465-8871 / FAX : 063-466-8871 / 이메일 : jbyar@daum.net / 업무시간: 화-토 10:00 ~ 19:00
Copyright (C) 2020 Youth autonomy worker's office. All rights reserved.